Unity3D/C#
C# 강좌 Day-10 (switch)
일등하이
2021. 8. 15. 02:05
반응형
문 (Statement)
Switch문 : express에 따라 case문을 구성 , 값이 올수 있음
x일경우 x블럭 실행, y일경우 y 블럭 실행, 둘다 아닐경우 default블럭 실행
switch(expression)
{
case x:
// code block
break;
case y:
// code block
break;
default:
// code block
break;
}
using System;
namespace Study00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tring fruitsName = "샤인머스켓";
switch (fruitsName) {
case "포도":
Console.WriteLine("포도입니다.");
break;
case "바나나":
Console.WriteLine("바나나입니다.");
break;
case "수박":
Console.WriteLine("수박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{0}입니다.", fruitsName);
break;
}
}
}
}
연습문제
정수를 입력 받아 홀수 짝수를 구분하여 출력 하세요
int x = 125;
switch (x % 2)
{
case 0:
Console.WriteLine($"{x} is an even value");
break;
case 1:
Console.WriteLine($"{x} is an odd Value");
break;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