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/C#

C# 강좌 Day-10 (switch)

일등하이 2021. 8. 15. 02:05
반응형

문 (Statement)

 

Switch문 : express에 따라 case문을 구성 , 값이 올수 있음 

x일경우 x블럭 실행, y일경우 y 블럭 실행, 둘다 아닐경우 default블럭 실행 

 

switch(expression) 
{
  case x:
    // code block
    break;
  case y:
    // code block
    break;
  default:
    // code block
    break;
}
using System;

namespace Study00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string fruitsName = "샤인머스켓";

            switch (fruitsName) {
                case "포도"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포도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"바나나"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바나나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case "수박"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수박입니다."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입니다.", fruitsName);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 

 

연습문제 

정수를 입력 받아 홀수 짝수를 구분하여 출력 하세요

int x = 125;

switch (x % 2)
{ 
    case 0:
        Console.WriteLine($"{x} is an even value");
        break;
    case 1:
        Console.WriteLine($"{x} is an odd Value");
        break;
}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