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/C#

C# 강좌 Day-03 (bool, 형변환)

일등하이 2021. 8. 14. 22:53
반응형

https://youtu.be/0GgMLPjxzFk?list=PLTFRwWXfOIYBmr3fK17E0VhKPyYrGy75z 

논리형식 : bool 

허용값 : true, false

 

변수 선언 

bool isDie;

값 할당 

isDie = true;

출력 

Console.WriteLine(isDie);

 

 

문자형식 : char

변수 선언

값 할당 

출력 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char a;
            a = 'a'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a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형식 변환 (타입 캐스팅) : 어떤 타입에서 다른 타입으로 변환 하는것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char a;
            a = 'a'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a);

            int a2 = a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a2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암시적 변환 : 따로 작성 안해줘도 컴파일러가 알아서 변환해준다 

명시적 변환 : 변환시 (타입)을 넣어 주거나 Convert클래스의 기능들을 사용한다

char a;
a = 'a';
Console.WriteLine(a);

int a2 = Convert.ToInt32(a);
Console.WriteLine(a2);

 

 

 

정수를 실수로 변환 

int damage = 15;
float damage2 = damage; //암시적 
float damage3 = Convert.ToSingle(damage); //명시적
float damage4 = (float)damage;  //명시적
Console.WriteLine("{0} {1} {2}", damage2, damage3, damage4);

 

 

실수를 정수로 변환 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float hp = 15.5f;
            //int hp2 = hp; 암시적 변환 불가 
            int hp3 = (int)hp;  //내림 
            int hp4 = Convert.ToInt32(hp);  //반올림 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{0} {1}", hp3, hp4);
        }
    }
}

 

숫자 (정수, 실수)를 문자열로 변환 

int damage = 10;
float hp = 15.5f;

Console.WriteLine(damage.ToString());

string hp2 = hp.ToString();
Console.WriteLine(hp2);

 

문자열을 정수및 실수로 변환 

string damage = "10";
string hp = "15.5";

int damage2 = Convert.ToInt32(damage);
float hp2 = Convert.ToSingle(hp);

Console.WriteLine(damage2);
Console.WriteLine(hp2);

단, 숫자형 문자열이여야 한다 

string dps = "홍길동";
int dps2 = Convert.ToInt32(dps);
Console.WriteLine(dps2);

 

논리형식을 숫자 (정수, 실수)로 변환 

(false: 0, true: 1)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bool isDie = true;
            int isDie2 = Convert.ToInt32(isDie);
            float isDie3 = Convert.ToSingle(isDi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sDie2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sDie3);
        }
    }
}

 

숫자 (정수, 실수)를  논리형식 으로 변환 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int isDie = 0;
            bool isDie2 = Convert.ToBoolean(isDie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sDie2);

            float isDie3 = 1f;
            isDie2 = Convert.ToBoolean(isDie3);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sDie2);
        }
    }
}

 

 

모든것을 완벽히 외워서 하자라는 생각보다는 다른 데이터 형으로 변환이 가능 하구나 정도로 기억하고 

필요할때 찾아서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효율적이다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