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/C#

C# 강좌 Day-01 (HelloWorld)

일등하이 2021. 8. 14. 21:31
반응형

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설치 

 

 

콘솔 프로젝트 만들기 

> 콘솔창에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음 

 

 

프로젝트 기본구조 

using :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한 키워드 

namespace : class를 묶는 단위  

public : 접근 제한자

class : 사용자 정의 타입,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한 파일 (데이터와 기능이 포함될수 있음)
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: 콘솔 프로젝트의 진입지점 (메서드),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여기부터 시작됨, 반드시 static 이여야함 

static : 정적으로 만들어 주는 키워드. 프로그램이 시작되서 끝날때까지 수명이 유지 된다 

 

 

Hello World! 출력 

using System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!");
        }
    }
}

 

컴파일과 디버깅 

컴파일 :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계어로 번역 하는 과정 

디버깅 : 프로그래밍의 오류를 해결 하는 과정 

런타임 :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 

컴파일 에러 : 작성된 코드에 오류가 있는 경우 

런타임 에러 : 컴파일오류는 없지만 실행도중 에러가 나는 경우 

 

 

주석

> 주석된 코드는 컴파일 하지 않음

한줄 주석 : //

여러줄 주석 : /* */ 

 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 

<디아블로 직업선택>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(Object)화 시켜 프로그래밍 하는것을 말한다.

이러한 객체는 클래스를 만들어 생성 할수 있다.

클래스에는 데이터와 기능이 포함될수 있으며, 각 객체간 메시지를 주고 받을수 있다. 

 

 

왜 지금 클래스를 알아야 하는가?

> .Net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(메서드)을 사용하기 위해

 

 

Microsoft Docs 

> 마이크로 소프트 개발자를 위한 라이브러리 및 참고서 

Console클래스 살펴 보기 
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dotnet/api/system.console.writeline?view=net-5.0

 

이렇게 수 많은 클래스들과 기능(메서드)들이 이미 정의되어 있다. 

 

다 외울수는 없다. 

 

해결방안 

> 사례를 찾아 본다 (검색)

search > verification > apply  단계를 거친다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