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2018.02.27 수업내용
일등하이
2018. 5. 15. 21:16
반응형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| // a: false, b : false // a && b : AND 연산자 , a의 값은 true이고 b의 값은 false이다., AND연산의 값은 false다. // a || b : OR 연산자, a의값은 false고 b의값은 false다. OR연산의 값은 false다. // a != b : 부정 연산자 //아이템 (단검) //아이템 내구도, 아이템 사용기간 //아이템을 선물로 받았다. //아이템의 최초 내구도는 100이다. //아이템의 공격력은 10이다. //아이템은 내구도가 0이되거나 //아이템 사용기간이 만료 되었을경우 해당아이템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. //내구도는 아이템을 사용할때마다 10씩 감소 된다. //몬스터를 잡기 위해 아이템으로 10회 공격 하였다. //몬스터의 체력은 110이다. //아이템을 사용해서 몬스터를 공격하면 아이템의 공격력 만큼 몬스터의 체력을 감소 //몬스터의 체력이 0이거나 0보다 작을경우 몬스터는 죽습니다. int monsterHp = 110; //몬스터의 체력 int daggerDamage = 10; //단검의 공격력 int durability = 100; //단검의 내구도 bool isExpire = false; //만료 안됨 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 durability = durability - 10; monsterHp = monsterHp - daggerDamage; Debug.Log(i + "회 몬스터를 단검으로 공격 했습니다. " + "아이템의 내구도는 " + durability + "입니다. 몬스터의 체력은 " + monsterHp); bool a = durability == 0; bool b = isExpire; if (a || b) { Debug.Log("단검은 더이상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."); } if (monsterHp <= 0) { Debug.Log("몬스터는 죽었습니다."); } else { Debug.Log("몬스터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."); } } | cs |
과제: 크게 소리 내어 읽어 보세요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