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

stateful / stateless protocal

일등하이 2017. 4. 4. 17:00
반응형

* stateful 

  - TCP(SMTP) 통신 방식

  - server 측에 client와 server의 연속된 동작 상태 정보를 저장하는 통신 프로토콜

 

* stateless protocol 

  - HTTP 통신 방식

  - 이전 요청과 무관한 각각의 request를 독립적인 트랜잭션으로 취급하는 통신 프로토콜

  - 이전에 보냈던 request나, 이미 응답한 response에 대해 기억하지 않음




[SMTP]

simple mail transfer protocol의 약어. 인터넷 상에서 전자 메일을 전송할 때 쓰이는 표준적인 프로토콜. 

SMTP 프로토콜에 의해 전자 메일을 발신하는 서버(server)를 SMTP 서버라고 한다. 

메일 사이에서 발생하는 것을 전송해 주는 프로토콜로 인터넷에서 이메일을 교환할 때 그 과정을 정렬해준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