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Korea 2013 3Session - Unity VS 사용방법 소개
Unity3D 2013. 8. 1. 15:42반응형
강사 - 신택스 트리 창립자 : 제이비 이배인
JB Evain
jbevain@syntaxtree.com
Unity VS
Weite and debug your Unity
Games with Visual Studio
배경
- 유니티의 개선점 : 스크립트 에디팅
- 사용하는 스트립트 에디팅
1. 모노 디벨롭
2. 스크립트를 텍스트 에디터 처럼 쓰는 법(툴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을 사용 못함)
3. 유니티에 탑제되어 있는 텍스트 에디터 사용 (Asset Store 에서 구매 - 기능이 적음)
4. Visual Studio
사용시 문제점
1) 모노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음
2) 비쥬얼 스튜디오와 유니티의 미스매칭
3) 현재의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는 C# 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-> Unity 는 C# 과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만 비쥬얼 스튜디오는
그렇게 지원하지 않는다.
4) NO Debugger!
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것이
UnityVS 1.2
Unity Project Explorer
-프로젝트 트리 구성이 Unity 와 동일하다.
-스크립트 직접 쓸수 있다.
-리로딩 없이 추가 삭제 가능
-모든 유니티 콘솔을 직접 전송이 가능하다.
-클릭을 통해서 라인 찾아가고 Unity 에서 찍은 로그가 동기화 되기 때문에
-바로 고치는 것이 가능하다..
모든 유니티 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제공한다.
- C# , Java Script , Boo 향후 세이더 지원 예정
Scripting Wizards
- 유니티 API에 대한 오타 및 실수 예방을 위함
- 선택하여 편리하게 코딩하도록 제공
통합 문서 기능 제공
-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유니티의 도큐먼트 기능을 제공
Debugging in Visual Studio
- 비쥬얼 스튜디오 에서 원래 디버깅 하던 기능들을 그대로 다 사용이 가능하다.
Unity Player 에 대한 디버깅이 가능하다
- 같은 네트워크에 있다면 UnityVS 에서 디버깅이 가능하다
- WEB Player 와 Editer 내에서 다르게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
UnityVS 가격
Perso $99 : 개인 라이센스
Pro $249 : 기업용
영구 라이센스 이며 , 유니티 라이센싱을 받으면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
1년 후에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, 초기비용의 절반 정도로 업데이트를 받는게 가능할 것이다.
새천년관 지하2층의 부스에 오셔서 보셈..
http://UnityVS.com
웹사이트 일부를 한국어로 제공할 예정
JB Evain
jbevain@syntaxtree.com
Unity VS
Weite and debug your Unity
Games with Visual Studio
배경
- 유니티의 개선점 : 스크립트 에디팅
- 사용하는 스트립트 에디팅
1. 모노 디벨롭
2. 스크립트를 텍스트 에디터 처럼 쓰는 법(툴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을 사용 못함)
3. 유니티에 탑제되어 있는 텍스트 에디터 사용 (Asset Store 에서 구매 - 기능이 적음)
4. Visual Studio
사용시 문제점
1) 모노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음
2) 비쥬얼 스튜디오와 유니티의 미스매칭
3) 현재의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는 C# 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-> Unity 는 C# 과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만 비쥬얼 스튜디오는
그렇게 지원하지 않는다.
4) NO Debugger!
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것이
UnityVS 1.2
Unity Project Explorer
-프로젝트 트리 구성이 Unity 와 동일하다.
-스크립트 직접 쓸수 있다.
-리로딩 없이 추가 삭제 가능
-모든 유니티 콘솔을 직접 전송이 가능하다.
-클릭을 통해서 라인 찾아가고 Unity 에서 찍은 로그가 동기화 되기 때문에
-바로 고치는 것이 가능하다..
모든 유니티 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제공한다.
- C# , Java Script , Boo 향후 세이더 지원 예정
Scripting Wizards
- 유니티 API에 대한 오타 및 실수 예방을 위함
- 선택하여 편리하게 코딩하도록 제공
통합 문서 기능 제공
-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유니티의 도큐먼트 기능을 제공
Debugging in Visual Studio
- 비쥬얼 스튜디오 에서 원래 디버깅 하던 기능들을 그대로 다 사용이 가능하다.
Unity Player 에 대한 디버깅이 가능하다
- 같은 네트워크에 있다면 UnityVS 에서 디버깅이 가능하다
- WEB Player 와 Editer 내에서 다르게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
UnityVS 가격
Perso $99 : 개인 라이센스
Pro $249 : 기업용
영구 라이센스 이며 , 유니티 라이센싱을 받으면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
1년 후에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, 초기비용의 절반 정도로 업데이트를 받는게 가능할 것이다.
새천년관 지하2층의 부스에 오셔서 보셈..
http://UnityVS.com
웹사이트 일부를 한국어로 제공할 예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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