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 Korea 2013 3Session - Unity VS 사용방법 소개

Unity3D 2013. 8. 1. 15:4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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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사 - 신택스 트리 창립자 : 제이비 이배인

JB Evain

jbevain@syntaxtree.com

Unity VS

Weite and debug your Unity
Games with Visual Studio

배경

 - 유니티의 개선점 : 스크립트 에디팅
 - 사용하는 스트립트 에디팅

    1. 모노 디벨롭

    2. 스크립트를 텍스트 에디터 처럼 쓰는 법(툴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을 사용 못함)

    3. 유니티에 탑제되어 있는 텍스트 에디터 사용 (Asset Store 에서 구매 - 기능이 적음)

    4. Visual Studio

         사용시 문제점

          1) 모노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음

          2) 비쥬얼 스튜디오와 유니티의 미스매칭

          3) 현재의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는 C# 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-> Unity 는 C# 과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만 비쥬얼 스튜디오는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그렇게 지원하지 않는다.

          4) NO Debugger!

이것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것이

UnityVS 1.2

Unity Project Explorer

-프로젝트 트리 구성이 Unity 와 동일하다.

-스크립트 직접 쓸수 있다.

-리로딩 없이 추가 삭제 가능

-모든 유니티 콘솔을 직접 전송이 가능하다.

-클릭을 통해서 라인 찾아가고 Unity 에서 찍은 로그가 동기화 되기 때문에

-바로 고치는 것이 가능하다..

모든 유니티 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제공한다.

- C# , Java Script , Boo 향후 세이더 지원 예정

Scripting Wizards

- 유니티 API에 대한 오타 및 실수 예방을 위함

- 선택하여 편리하게 코딩하도록 제공

통합 문서 기능 제공

 -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유니티의 도큐먼트 기능을 제공

Debugging in Visual Studio

- 비쥬얼 스튜디오 에서 원래 디버깅 하던 기능들을 그대로 다 사용이 가능하다.

Unity Player 에 대한 디버깅이 가능하다

- 같은 네트워크에 있다면 UnityVS 에서 디버깅이 가능하다
- WEB Player 와 Editer 내에서 다르게 움직일수 있기 때문에

UnityVS 가격

Perso $99 : 개인 라이센스

Pro $249 : 기업용

영구 라이센스 이며 , 유니티 라이센싱을 받으면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

1년 후에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, 초기비용의 절반 정도로 업데이트를 받는게 가능할 것이다.

새천년관 지하2층의 부스에 오셔서 보셈..

http://UnityVS.com

웹사이트 일부를 한국어로 제공할 예정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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